동기부여

1. 너무 원대한 계획은 세우지 않는 게 좋다. 그리고 당신이 세운 계획은 냉장고나 욕실 거울에 붙여두어라.

2. 체중계는 당신의 다이어트 추이를 기록하는 기계일 뿐이다. 당신의 몸매를 비판하기 위한 장치로는 사용하지 말도록.


3. 비포 애프터 사진을 찍어라. 아주 큰 동기 부여가 될 것이다.

4. 다이어트에 성공하면 입고 싶은 새 옷을 하나 사두어라. 그리고 날마다 보이는 곳에 놓아둠으로써 당신의 목표를 상기시키는 게 좋다. 새로운 운동 장비를 삼으로써 작은 성취에 보답해주는 것도 바람직하다.

5. 5킬로, 50킬로를 빼는 게 최종 목표라고 하더라도, 당장은 1킬로를 더 빼는 것에 집중하라. 미시적인 목표를 세우는 게 훨씬 효율적이다.

6. 일주일에 한 번씩 청바지를 입어보길.


7. 당신의 다이어트를 지지해줄 수 있는 사람 혹은 물건들을 주변에 두길. 친구, 가족, 피트니스 앱, 다이어트를 자극하는 사진 등등 말이다.

8. 위시리스트를 만들어서 하나씩 성취해 보라. 당신만의 '성공리스트'가 될 것이다.

9. 당신이 어떻게 보이고 싶은지 상상해보라

10. 부정적인 생각을 집어치우길. 긍정적인 마인드를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해 보자. 근육을 단련하듯이.

11. 당신의 성취를 이끌어줄 만한 파트너를 찾아보길.

12.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을 통해 당신의 성취를 타인들과 공유해 보자.

13. 운동을 하루 빠졌다고, 음식을 먹어버렸다고 자신을 책망하지 말길. 자신을 이해하고 관대해지는 게 필요하다. 왜냐면 당신은 인간이니까.


운동

14. 다양한 운동을 할 것.

15. 근력 운동을 포함하되 특정 부위 근육에 대한 훈련을 이틀 연속으로는 하지 말 것.

16. 당신의 운동량을 기록하라. 앱을 사용한다면, 당신의 성취가 곧바로 느껴질 것이다.

17.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게 좋다. 부상 가능성도 줄어든다.

18. 비 또는 눈이 내려서 실외에서 운동하기 어렵거나 헬스장에 가기 어려울 때를 대비해서 운동 DVD를 준비해 두길.

19. 새로운 피트니스 앱을 내려받아라. 내가 가장 애호하는 앱 8가지를 참고하길 바란다.

20. 최소 일주일에 3번은 땀이 날 정도로 운동해야 한다.

21. 짜증, 긴장, 통증이 느껴질 정도로 무리해서 운동하면 안 된다.

slim

22. 매주 바디웨이트 운동을 할 것.

23. 운동 후 몸이 아직 따뜻할 때 스트레칭 하라.

24. 5K 달리기 프로그램을 등록하라.

25. 우리의 플랭크 운동을 시도해 보길.

26. 단시간 운동을 정복하라. 만약 10분밖에 없더라도, 10분을 현명하게 사용하면 된다.

27. 집에 있을 때는 손으로 가볍게 들 수 있는 웨이트나 밴드를 이용하길.

28. 운동할 때는 깊이 숨을 들이마시고 호흡하라. 효율적인 운동을 위해서는 산소가 필요하다.

29. 약속을 정하는 것처럼 운동 시간을 정하라.

30. 최소 일 주일에 한번은 가족들과 신나게 움직여라.

31. 시간, 스피드, 노력을 더해서 운동의 강도를 한 단계 더 끌어올려라.

32. 러닝머신 사용 시 '기울기' 버튼을 누르거나 팔을 세차게 흔들길.

33. 그룹 피트니스 수업을 듣길.


영양

34. 콩, 브로콜리, 아보카도, 바나나 등등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자.

35. 칼로리는 다이어트에서 너무도 중요하다. 얼마만큼 먹고 있는지 꼼꼼히 체크하자.

diet

36. 음식 일기를 작성하라. 종일 무엇을 먹고 있는지 알게 된다.

37. 자연식을 권장한다. 포장된 음식을 먹기보다 자연으로부터 나온 음식을 먹길.

38. 원 버튼 클릭으로 손쉽게 요리를 만들 수 있는 '슬로우 쿠커'를 이용해 건강한 음식을 먹어라.

39. 탄산음료를 끊어야 한다. 다이어트용 탄산음료도 안된다.

40. 올리브오일, 땅콩, 아보카도처럼 건강한 지방을 먹어라.

41. 가끔은 사치를 부리길 권장한다. 죄책감 따위는 모두 던져버려라.

42. 날을 잡아서 미리 음식 재료들을 준비해 두어라. 채소, 치킨 등 샐러드를 만드는 데 쓰일 음식 재료를 미리 준비해 두면 삶이 건강하고 편해진다.

43. 식단에 단백질을 추가하라. 콩, 퀴노아, 달걀, 생선 등등.

44. 일단 집에 놓아두면 당신이 먹지 않고서는 견딜 수 없는 음식 리스트를 만들어라. 그리고 그 음식들은 절대로 장을 보지 말길.

45. 굳이 디저트가 먹고 싶다면 좀 더 건강한 디저트를 준비해 보자.

46. 물을 항상 마셔라. 당신의 하루를 레몬 워터로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


라이프스타일

47. 당신이 사랑하는 음악들로 플레이 리스트를 채워라. 음악은 다이어트에 큰 동기부여를 해준다.

48. 최소 7~8시간의 수면을 취하라

49. 앉아 있기 보다는 서 있는 게 좋다. 만약 당신의 직업이 주로 앉아서 업무를 해야 한다면, 1시간에 한 번은 자리에서 일어나도록 노력해 보자.

yoga

50. 마음을 비우고 고요함을 즐겨보길.

51. 다이어트 할 때의 행동들을 일상의 습관으로 전환해 보자. 다이어트는 한시적이지만 삶은 영속적이니까.

52. 정기적으로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체크해 보자. 만약 수치가 좋다면, 당신이 다이어트를 잘하고 있다는 증거다.

53. 당신의 정신 건강을 위해 자연에 머무르고, 실내 공간은 깨끗이 해라.

54.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소셜 미디어에서 피트니스 전문가들을 팔로우 하라.

*이 글은 허핑턴포스트US의 블로그 55 Tips to Lose Weight for Good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