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의 습관을 통해서 마케팅을 하고 이윤을 극대화 하는 것입니다이런 경우는 대형 마트에 해당되는 것입니다예를 들면 보통 사람들은 어디에 가게 되면 오른쪽부터 살펴보게 된답니다생각을 해보면 마트에 가면 처음에 채소 코너들이 나오는데 오른쪽에 배치가 되어 있습니다그리고 사람들은 분명 어떤 물건을 살때에 같이 사는 물건들이 습관처럼 정해져 있고그것은 현재 상황과 사람에 따라서 다를수가 있습니다대형 마트는 이 점을 노리고 고객 또는 개인마다 데이터베이스를 구축을 해서이 데이터를 토대로 사람들엑 서로 다른 쿠폰을 보내고 마케팅을 하고 있으며 큰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이처럼 기업에서 이윤을 위해서 개인들의 습관에 대한 고찰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