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짧고 간결하게 말하라.

 

최고의 커뮤니케이터는 비전을 간결하게 전달하며가장 설득력 있는 커뮤니케이터는 최고의 편집자다.


 

 ② 관심 지속 시간대를 명심하라.

 

프리젠테이션의 경우 15분에서 20분이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관심 지속 시간대이다.


 

 ③ 신속하게핵심 주제를 전달하라.

 

관심 지속 시간대를 알고 있다면, 5분 이내에 핵심 내용을 전달하는 것이 좋다.

 

 

 ④ 21세기 청중의 요구를 존중하라.

 

빠른 대중매체정보화 시대에 사는 바쁜 청중들의 특성에 맞는 정보를 간락하게 전달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