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관의 힘’ 에서는 습관과 관련된 흥미로운 예들이 많이 나오고 있으며이러한 습관이 어떻게 탄생하는지에 대해서 설명을 해 주고 있습니다습관이라는 것은 신호를 받으면 그 신호를 기점으로 반복된 행동을 하며반복된 행동을 함으로써 보상을 받으며한 사람의 습관으로 자리를 잡게 됩니다

 

치약 광고

양치질를 예로 들면예전 사람들은 치약을 쓰지 않았다고 합니다하지만 펩소던트라는 회사가 치약 광고를 하고 싶었는데광고 대행을 저명한 홉킨스에게 일을 맡기게 되었고그는 광고를 제작하기 시작했습니다그 당시에 홉킨스가 습관에 대해서 알고 광고를 제작 한것이 아니었지만광고 내용을 보면 치약을 통해서 치석 제거를 할 수 있고 그리고 치석을 제거하면 아름다운 치아를 가질수 있다고 광고를 하였습니다그 당시에 광고의 효과가 엄청 났었고매출 또한 대단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나중에 알게된 사실이지만실제적으로 이 광고의 효과는 치약이 치석을 제거해주기 때문이 아니라바로 이 치약에 들어간 박하물질 때문이였습니다이 박하물질이 사람들이 양치질을 할때입안을 상쾌하게 하는 느낌을 들게합니다이 박하물질이 양치질의 효과와는 아무런 관계가 없지만사람들은 언제부턴가 양치질을 한 후에 느낄수 있는 상쾌한 느낌을 원했고이 때문에 치약을 통한 치솔질을 반복적으로 하게된 것입니다결국 습관의 힘이라고 불 수가 있습니다.

 

 

페브리즈 광고

다음은 페브리즈 광고사례입니다페브리즈의 처음 광고 내용은 사람들에게 나쁜 냄새를 제거할 수 있다고 광고를 했었는데사람들은 아무도 페브리즈에 관심을 가지지 않았습니다한마디로 이 광고는 망했었습니다페브리즈의 후속 광고는 주부가 청소를 한 후에마무리를 할 때페브리즈를 뿌리면서 향기로운 냄새가 침실에서 나는 광고를 내 보냈습니다그 결과 페브리즈는 폭발적인 성장세를 경험하게 되었는데이유는 사람들의 인식에 청소를 한 후에 페브리즈를 뿌리면 청소가 끝난후에 향기로운 페브리즈 냄새를 맡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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